"옛적 수원지역은 온갖 보물이 쌓여있던 산하였다"
본문
고려시대의 유산으로 알고 있는 창성사 부지는 수원 13번 버스 종점의 지역만 말하는 것은 아니었다. 중심지는 맞으나 보다 거대했으며 89 암자를 거느린 대 사찰이었다. 훗날 규모가 축소되어 여러 곳으로 나눠졌으며 그것이 오늘에 이르게 된 것이다. 예전 조사를 벌인 창성사 절터 등이 가장 잘 남겨져 있으나 그곳 또한 옛적에는 제단으로 운영되었던 곳이다. 그곳에서 금동대향로가 쓰였던 것이다.
창성사가 발달했던 원인은 태초의 창조신과 관련이 있으며 옛적에는 광교산을 비롯하여 수원지역까지 온갖 휘기보석들이 넘쳐났던 곳이었다. 그 양만해도 수원지역을 다 덮을 정도의 엄청난 분량이었다. 그 보물이 없는 이유는 몇 개만 남겨두고 모두 범 성역(행성)으로 옮겼기 때문이다.
중국의 손들 중에 삼국지의 대표적인 인물인 관우(맹장) 또한 광교산 일대에 오갔다. 먼 훗날 지금의 중국인들은 그 손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왜냐하면 앞으로 인류는 전통의적 무림세계를 무시할 수 없는 위치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 시대 또한 다시금 도래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는 월계라는 상상초월의 세계에서 다시금 대 활약을 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러한 이유로 그러한 손들과 연을 맺었던 것이다. 알고 있는 손들 또한 수없이 많다. 더 훗날에는 무공을 지닌 손들도 무수히 태어날 것으로 내다봐야 한다.
불교국가인 고려(풍)는 이러한 신의로서 수도했던 신의 성지였으며 그러한 사실들을 훗날에 살손들에게 알리고자 했던 것이다. 그것은 지금의 인류에게 있어 절대적으로 정신적 수양을 해야 한다는 절대적인 명령이었다. 그것은 무엇보다 패륜적 검은손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지금도 인류의 길에 있어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은 자칫 어긋날 길을 언제라도 걸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그 어디보다도 한반도의 손들을 매우 중요시 바라봤다. 그것은 앞으로 해결해야 할 영역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그 상황은 절대적인 운명의 길이라는 점이다. 그러한 이유로 불교국가(풍)를 지향했으며 여러 유산을 남겼던 것이다. 한반도에 그러한 유적이 많은 이유는 그러한 사실에 대해서 전하고자 했던 것이 보다 컸기 때문이다. 여러 지명 또한 그와 관련이 있으며 여러 지식적 산물을 남겨두었다.
그 중의 하나는 역시 신과 갈라서게 될지도 모른다는 사실이었다. 그 이유는 형용할 수 없는 머나먼 시간의 건너편에서 왔다는 사실이며, 지금의 세계와는 전혀 다르다는 것에 있다. 이는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는 절대적인 존재이기 때문이다. 인류는 그러한 사실에 대해서 측정값을 말하는 것으로 보다 시간이 흐르면 공존할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두 세계(범과 월계)에서도 살 수 없다면 영원히 존재하지 못할 운명에 처할지도 모른다는 것도 내비친 것이다.
그 국가는 절대적인 사항들을 남긴 것으로 훗날 인류가 그러한 위치에 서지 못한다면 영원히 만나지 못한다는 것 또한 지명에 새겼던 것이다. 한반도의 역사는 이러한 역사의 흐름 속에 여러 가지의 역사적인 사실들을 남긴 것으로 훗날 손들이 명심하고도 명심해야 할 사항들을 새겼던 것이다. 그러한 것을 지키지 못한다면 언제라도 처벌을 내리라는 것을 또한 새겨져 있는 것이다. 그것은 북송으로 절대적인 수도의 길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국사 또한 대통령 직무대행과 같은 직위였다. 지금의 범이 요구하는 그 위치였기 때문이다. 지금과는 다른 평범한 세계였기 때문에 남손들도 자리에 앉아 국가를 운영했다.
손들이 불지옥에 떨어진다면 그리고 지옥에 도달한다면 선을 넘는 손들은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것도 남겼던 것이다. 그러한 자세가 아니라면 불가능할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지금도 그러한 것을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