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 18:37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소방관 일상체험 통한 공익수호 감사문화 활동 진행




본문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미)은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2024년 Bravo My, 히어로 3R(Respect, Remember, Refresh) 프로젝트 Part:2 - 소방편’ 사업의 10회기 중 5회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성공적인 반환점을 돌았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 시작된 ‘2024년 Bravo My, 히어로 3R 프로젝트 Part:2’는 지역의 공익수호 히어로들의 일상을 직접 체험하며, 그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해 청소년들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소방편 사업은 총 10회기로 구성됐으며 △오리엔테이션 △‘땡스 투 소방관’ 캠페인 부스 기획활동 △‘땡스 투 소방관’ 캠페인 부스 운영 △기획부스 평가회의 및 소방관 1:1 인터뷰 준비 △보라매안전체험관 탐방 등 5회차까지의 활동을 완료했다.

특히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마을축제에서 진행된 ‘땡스 투 소방관’ 캠페인 부스 기획활동은 구로소방서와 연계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의 기회를 경험하면서 우리 주변 소방관들에 대한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남은 5회기에는 청소년과 소방관의 1:1 인터뷰를 통한 고충 파악 및 진로 결정의 계기, 소방관으로의 자부심 등을 이야기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감사의 마음과 응원 메세지 등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소방편에 이어 2024년 하반기에 대한민국의 최전선에서 국민들의 안전을 수호하고 있는 군인들의 일상을 체험하는 ‘Bravo My, 히어로 3R 프로젝트 Part:2 - 군인편’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