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어르신 돌봄 현장에서 따뜻한 감동의 순간 포착!
오는 9월 22일까지 따뜻한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수기·사진 공모전 진행
본문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센터장 이승훈)가 오늘부터 9월 22일까지 도내 장기요양요원(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인식개선을 위한 ‘따뜻한 돌봄(온(溫)-돌) 수기·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르신 돌봄 현장에서 따뜻한 감동의 순간”을 주제로 돌봄 현장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장기요양요원의 역할과 돌봄 노동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수기 부문은 ▲어르신 돌봄 현장 내 따뜻한 이야기, 사진 부문은 ▲따뜻한 돌봄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주제로 진행되며, 인식개선에 관심있는 도내 장기요양기관 및 종사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사진 부문은 개인·단체(팀)으로 응모 가능하고, 수기 부문은 개인으로만 응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누리집(ggscw.or.kr)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ggscw@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적합성, 효과성, 전달력, 작품성을 기준으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2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7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총 125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12월초 2024년도 장기요양요원 송년 행사를 통해 별도의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훈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장은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시기에 장기요양요원에 대한 역할은 확대되고 있지만 사회적 인식은 매우 낮은 편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기요양요원 인식개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따뜻한 돌봄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대표번호(☎031-837-85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