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9 17:20

장안구 조원1동, 주민자치회 월례회의에서 브랜딩 교육 및 탄소중립 실천 성과 공유




본문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자치회는 8월 14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월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주민총회 이후 처음 열린 정기회의로, 주민자치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회의에서 첫 번째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특색있는 우리동네 브랜딩 노하우 교육’이었다. 이 교육은 주민자치회가 마을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살린 사업을 발굴하고 마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주민자치 위원들은 마을 브랜드를 강화하는 방법을 배우며, 향후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쌓았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탄소중립 마을 실천’을 주제로 한 ‘폐건전지 수거함 활동 성과공유회’였다. 조원1동 주민자치회는 수원도시재단의 마을자치리빙랩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6월 말 조원시장, 조원공원 일대 및 초등학교 등 15개소에 폐건전지 수거함을 설치하였다. 그 결과, 총 90kg의 폐건전지가 수거되는 성과를 올렸다.

목명균 주민자치회장은 “브랜딩 노하우 교육이 매우 흥미로웠으며,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역량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자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