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4 23:19

조원2동 주민자치회,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1차)’ 성료




본문

장안구 조원2동 주민자치회(회장 문미숙)는 2024년 마을자치 리빙랩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1차) 프로그램의 10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력있는 걷기, 건강한 노년’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5월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8월 14일 마지막 수업까지 이어졌다.

이 사업은 수원도시재단에서 시행하는 2024년 마을자치 리빙랩 공모사업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조원2동에 거주하는 60세에서 85세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광교산 산림욕장에서 걷기 및 체조 교실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에만 있으면 무기력해지기 마련인데, 산림욕장 그늘 아래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진행된 체조 수업 덕분에 큰 행복을 느꼈다”고 말했다.

문미숙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의 노령화를 늦추기 위한 건강 활동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는데, 참여자들이 신나게 즐겨주시니 오히려 감사할 따름이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력있는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조원2동 주민자치회는 하반기에는 참여 대상을 전 연령대로 확대하여 건강 걷기(2차)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